...

동기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번에 제15대 동기회장으로 선출된 차경렬 인사드립니다.


먼저 이 자리를 축하하고 응원을 보내주시는 모든 동기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날 우리 70회 동기회가 이렇게 비약적으로 발전하여 높은 위상으로 우뚝 설수 있게 된 것은 무엇보다도 전임회장님들과 집행부의 열정과 헌신, 각 운영위원님들의 봉사를 바탕으로 우리 70회 모든 동기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으로 이루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오늘 이렇게 멋있는 대 중동고등학교 70회 동기회를 위해 봉사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것은 제 개인적으로 무한한 영광입니다마는 한편으로 무거운 책임감과 걱정이 함께 자리하고 있음이 솔직한 심정이기에 앞으로 우리 동기회의 보다 나은 발전을 위해 헌신과 봉사의 마음으로 저의 노력을 다해야겠다는 각오를 다져봅니다.


동기 여러분! 그 옛날 질풍노도의 시절을 같이했던 친구들이 웅비의 꿈을 안고 모교의 교문을 나선지 40수년이라는 치열한 삶의 단계를 지나 어느덧 환갑 진갑을 맞이하면서 제2의 인생여정을 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역동적이고 능동적으로 우리 삶의 실체를 탐구하고 실현하는 과정이었다면 앞으로는 우리 친구들과 함께 건강하고 의미 있는 여정으로 주변으로부터 존경받으면서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가야 하는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관련하여 저는 우리 동기회의 향후 운영도 이런 방향으로 패러다임의 변화를 주어야하고 이런 변화에 맞춘 행보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까지의 단순하게 보고 즐기는 행복이 아닌 스스로 참여하고 활동하면서 즐기는 행복함이 더 크다고 굳게 믿기 때문입니다.


나이 들수록 즐겁고 의미 있는 보람된 일을 찾아서 몰두하고 집중해야 더 젊어진다고 합니다. 친구가 많은 사람은 더 건강하고 병원에 덜 가며 면역체계도 튼튼하다는 사실은 많은 연구결과들이 입증하고 있습니다. 저는 앞으로 우리 동기회 관련 각종 행사들을 이러한 방향으로 맞추어 가고자 합니다. 즐겁고 활기차며 건강한 모임이 되도록 더욱 짜임새 있고 내실 있는 동기들의 만남의 장, 소통의 장으로 마련하여 우리의 친구들이 소확행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해보겠습니다. 이를 위해 동기여러분들의 의견을 최대한 많이 수렴하여 깊이 고민하고 각 운영위원님들과도 함께 상의하여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서 이러한 시대변화에 맞게 운영회칙도 재정비하고 이를 기본으로 우리 동기회의 상호간 친목을 도모하고 우의를 다지며 함께 발전해나가는 동기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일들은 저와 집행부의 봉사와 노력만으로는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동기 여러분! 우리 모두가 함께 가야 하는 길입니다. 여러분들의 사랑과 우정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 아낌없는 성원과 응원만이 우리 동기회를 더 멋지고 더 빛나며 위상은 더 높아지는 모습으로 거듭나게 할 것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동기여러분! 이제 새로운 2019년이 열립니다. 기해년 황금돼지의 해에 복 많이 받으시고 여러분 가정에 황금돼지로 가득 차며 좋은 일 기쁜 일 행복한 일로만 충만하시며 소원성취 만사형통 하시고 건승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1일

동창회장  차 경 렬

화살표TOP